본문 바로가기

여행/체험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 3박5일 일정 및 경비 TIP 정리

이제 슬슬 날씨가 쌀쌀해 지네요. 겨울이 되면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특히나 요즘엔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은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라서 그런지 가족, 커플 친구 그 누구와 다녀와도 정말 좋은 여행지랍니다. 오늘은 그래서 베트남 다낭 3박5일 간단한 일정과 경비, 팁을 알려드릴께요.





일단 제일 먼저 알아보셔야 할것이 항공편이겠죠? 항공편은 진에어같은 저가항공편을 이용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확보하실 수 있을거에요. 비행시간이 4시간 30분정도로 짧은편이기 때문에 저가항공을 이용하셔도 되구요. 항공편은 여행날짜가 확정되었다면 무조건 먼저 예약하세요! 미루면 항공편 없어짐...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을 가시기전 환전은 우대쿠폰을 받아서 다낭공항에서 환전을 하면 좋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환전을 할 일이 생기면 위비톡에서 다운받아서 환전을 합니다 90% 우대적용. 쿠폰을 적용하는것과 적용을 하지 않는것의 차이는 생각보다 커요~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에 가시면 많이 하시는 투어들이 대부분 바나힐투어나 호이안투어는 필수적으로 하시는데요. 예약한 숙소가 조금 괜찮은곳이라면 호이안이나 여러 관광지까지 바래다주는 버스가 있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택시를 이용하셔야 할텐데요.



택시를 탔을때는 무조건 미터기를 키고 가세요. 그리고 다낭에서는 택시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어요. 초록색, 흰색의 작은 사이즈의 택시를 골라타면 조금 더 저렴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구요. 다낭에서 호이안 등으로 이동할때와 같이 약간 거리가 있는 곳은 흥정을 하세요. 45만동 정도면 가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여러 곳의 여행을 다니다보면 빼놓지 않고 지인들 혹은 가족들에게 선물할 기념품 같은걸 많이 사오시잖아요~ 그때는 무조건 흥정을 하세요. 흥정도 안해보고 제값주고 구입하면 그냥 바가지 쓰고 사오시는겁니다..만약에 호이안투어 등 가이드를 대동하고 가신다면 가이드가 알아서 흥정을 해주거나 아니면 가이드에게 부탁을 하면 흥정을 해줄거에요.





저는 해외로 여행을 갈때는 귀찮아서 해외로밍을 하지만,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 3박5일 일정으로 다녀오시는 분들이라면 유심칩을 구입하시는것이 좋아요. 포켓와이파이는 은근히 배터리 관리도 해야되고 짜증나거든요. 유심을 구입하고나서 끼시면 3G 속도가 그렇게 빠르진 않지만 답답해 죽을 정도는 아닙니다.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 동안에 지내실 숙소는 왠만하면 관광지와 가까운 곳에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다낭시내는 그렇게 볼게 많진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용다리보거나 시장가거나...주로 호이안에 많이 가는데 낮과 밤의 풍경이 많이 달라요. 물론 둘다 아름답구요.


바나힐은 세계에서 3번째로 긴 케이블카를 타볼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쯤 가보셔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조금 유럽풍 분위기도 느낄 수 있는 곳이구요. 그리고 여행가면 맛있는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을텐데요. 스프링롤 쌀국수 등 먹을거리는 저렴하면서도 먹을게 참 다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