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카드 성능 좋네요!!

얼마전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카드를 구입했습니다. 요즘 즐겨하는 게임 오버워치 때문에 그래픽카드까지 사게 될 줄은 정말 꿈에도 생각 못했네요. 일단 그래픽카드의 성능은 완전 대만족입니다.^^


저의 컴퓨터 사양이에요. 인텔 3세대 CPU 아이비브릿지 i5 3570에 오버쿨럭용으로 산 애즈락 Z77 보드를 사용중입니다. 뭐 오버쿨럭이 필요하지 않아서 하고 있진 않지만...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7850HD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여태까지 별탈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버워치를 시작한 이후에 화면의 버벅거림과 옵션을 낮추어서 게임해야된다는게 마음에 안들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 할 당시에 35만원 가량이었는데요. 6만원 할인행사를 진행하여 29만원에 저렴하게 이녀석을 구입할 수 있었어요.





그러면서 램도 8GB에서 16GB로 함께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함께 주문하니 이렇게 랩에 잘 포장되어 함께 보내주네요 ㅎㅎ





그래픽카드를 메인보드에 장착하기전에 2년정도 먼지청소를 안했더니 먼지구덩이라서 깨끗하게 먼지까지 싹 제거한 후 다시 재조립 했습니다. 맨처음 CPU펜에 먼지 껴있는거 보고 진짜 식겁;;; 그래서 CPU 발열이 엄청나게 높았었나봐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6GB 그래픽카드 장착할 준비를 마쳤으니 이제 한번 제품을 개봉했습니다. 별다른 구성은 없네요. 본품과 설명서, 드라이버 설치CD가 끝이에요.





요 녀석이 앞으로 오버워치 풀옵션 플레이를 가능하게 할 예쁜 녀석입니다. 잘빠졌네요.^^





다른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카드 리뷰들을 보니 이렇게 고무패킹으로 안되어 있는게 있는데 MSI 꺼는 고무패킹으로 안전하게 마감되어 있더라구요. 작은차이지만 뭔가 기분이 좋네요.





그래픽카드도 새롭게 달았으니 윈도우도 새로 설치하여 깨끗하게 사용해야 겠지요~ ㅎㅎㅎ 윈도우 설치가 끝나고 곧장 오버워치를 설치하여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풀옵션으로 아주깔끔하게 프레임을 뽑아주네요.^^ 앞으로 오버워치를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을거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현재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가 주사율을 충분히 뽑아주지 못해 아쉽네요.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니 이젠 게이밍 모니터에 까지 눈이 갑니다..큰일이에요 ㅠㅠ 악마의게임 오버워치!! 가격 저렴하고 주사율 144에 괜찮은 모니터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모니터로 지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