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이슈

최저임금 인상

 최저임금 인상

 

 

##################################################################

 

 

2013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6.1%인상 될 예정입니다

6.1% 인상이라고 하니까 대체 얼마나 오르는 건지 감들이 잘 안오시죠?

바로 280원 입니다... 300원도 아니고 280원...ㅋㅋㅋ

 

6.1% 이라고 하니까 어느 정도 오르는 것처럼 보였는데

실제로 금액으로 환산해보니 겨우 300원 꼴이네요 ㅋㅋ

 

 

 

 

280원이 오르면 한달 기준으로 얼마나 월급을 더 받게 되는지 제가 또 계산을 해봤습니다

물론 산수에 약하니 계산기가 있어야겠죠... 보통 일주일에 40시간을 일하는 경우가 많으니

40 곱하기 4 곱하기 280 은??  약 4만 5천원이라는 결론이 나오네요

 

 

 

 

 

실제로는 4주보다 조금 더 일하게 되니 한달에 5만원 정도 인상이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물론 동결되는 것보다는 5만원이라고 오르는게 좋겠지만 최저임금 치고는 너무 적지 않나요

 

 

 

 

게다가 고용자 대표측에서는 당초에 최저임금 동결을 주장했다고 합니다;

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는데... 최저임금은 아직도 올라갈 생각을 안하네요

 

 

 

 

만약 양대노총에서 주장한 5600원으로 계산을 해보면 얼마가 나올까요?

한달 최저 임금이 무려 약 120만원이 됩니다

물론 큰 금액은 아니지만 최저 임금이 이 정도라는데 의의가 있겠네요

 

 

 

 

월급이 오르는 것은 모든 직장인들의 꿈이 아닐까요

최저임금 인상이 좀 화끈하게 오르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

 

 

최저임금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