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는 몇년전부터 인기가 많아진 관광지에요. 특히나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빠질 수 없이 즐겨야 하는 투어는 반딧불투어로 수 많은 반딧불의 불빛이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코타키나발루의 선셋은 정말이지 잊을 수 없을 정도에요.
코타키나발루에는 가장 유명한 리조트가 2곳이 있어요. 샹그릴라 탄중아루와 수트라하버를 가장 많이 찾는데요. 리조트는 좋지만 그만큼 한국사람들도 엄청나게 많고 최근에는 중국인들도 엄청나게 많아서 시끄럽다고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에 도착하여 입국심사를 마치고 바로 리조트로 이동했어요. 저녁 비행기를 이용해 왔기 때문에 간식 대충 먹고 피곤해서 바로 휴식을 취했네요.
이 곳이 수트라하버 리조트에요. 굉징히 깔끔하죠? 코타는 주로 가족여행을 많이 떠나는데 수트라하버는 가족들이 안락하게 지낼 수 있을만한 규모를 자랑해요.
수트라하버 룸에서 바라 본 뷰에요. 바다가 바로앞에 있어 탁트이고 시원한 전망을 보실 수 있어요. 어제는 밤늦게 도착해서 이런 멋진뷰가 있는지도 몰랐네요.
코타키나발루 여행기간 동안에 가장 많이 놀았던 수영장이에요.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하고 썬배드에 누워 여유롭게 휴양을 즐기기도 좋았어요.
조식도 부페식으로 너무나 잘나오더라구요~
리조트 바로앞에 있는 비치에 나가봤어요. 코타키나발루의 바닷물은 맑은편은 아니었어요.
세계 3대 선셋이라고 불리는 코타키나발루의 석양이 지는 모습이에요. 이건 정말 눈으로 직접 봐야 알 수 있으실 거에요~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준비하면서 많은 고민거리와 궁금증이 있었는데요. 현지 직거래여행 오픈마켓 투어링커에서 현지전문가와 상담받으면서 궁금증도 해결하고 현지랑 직접 예약도 해줘서 제가 하고 싶은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