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늑대와여우 태블릿 9.7 솔직한 사용후기

약 4개월전에 늑대와여우 태블릿 9.7인치 윈도우/안드로이드 듀얼 OS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태블릿과 함께 블루투스 키보드 세트도 함께 구입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별로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은 제품이에요. 회사에 함께 일하는 동료들도 괜찮겠다 싶어서 4명이 함께 구매했는데...요즘엔 거의 사용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구입당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라 저의 꼬임에 넘어가 직원들 3명까지 총 4대를 구입했는데요. 지금은 집에서 영화보기용으로만 쓴다고 하더라구요...그럼 3개월 넘게 써 본 솔직한 후기를 써볼께요.


일단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충전기, USB연결선,제품설명서와 태블릿 본품.



솔직히 무게도 무겁지 않고 얇고 디자인도 깔끔하니 예뻐요. 문제는 배터리와 태블릿PC 메모리 용량이 문제입니다.
6400mAh 임에도 불구하고 조루 수준? 진짜 배터리가 엄청빨리 달아요. 그렇다고 충전기를 꼽았을때 충전이 빨리 되는것도 아니에요.


밖에서 충전기 없이 사용하기에 무리가 많습니다. 충전기 꼽고 배터리 수혈해 주면서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그리고 저는 64GB 용량의 제품을 구입했는데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의 메모리 분할비율도 똥망입니다.


 


64GB 중에 안드로이드 용량은 3GB..그 마져도 안드로이드 OS가 차지하는 용량이  1.5GB라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1.5GB밖에 되지 않습니다..영화한편 보면 끝ㅡㅡ


세트로 사면 예쁘겠다 싶어서 함께 구입했던 블루투스 키보드. 사지마시고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사세요. 일단 A키 배열이 ㅂㅅ같이 되어 있어서 구리고 태블릿이랑 연결해도 툭툭 끊기고 장난 아님ㅡㅡ


기본적인 성능은 나쁘지 않지만 뭔가 어정쩡합니다. 밖에 들고 다니기에도 배터리가 너무 금방 달고..


늑대와여우 태블릿 9.7 듀얼OS 보다는 그냥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단일OS 제품을 사는게 훨씬 낫구요. 윈도우 OS 가 필요하신거라면 그냥 노트북 사세요~

현재 저는 늑대와여우 태블릿 9.7인치 제품 여친쓰라고 줬는데 초반에 영화도 보고 잘쓰는듯 했으나 지금은 그냥 쳐박아두고 있어요.ㅎㅎ